사이드메뉴열기

녹색해양관광도시안산

검색영역열기
페이스북(새창열림) 트위터(새창열림) 프린트

2일코스

> 테마관광 > 코스관광 > 2일코스

2일 여행(시화호조력발전소/유리섬/도예체험/해솔길)

2일코스 시화호조력발전소, 대부바다향기테마파크, 대부도유리섬, 대부도팬션타운(1박), 도예체험, 대부해솔길 사진

코스소개

트레킹정보 코스 지도(1코스부터6코스까지 2일간 코스여행 지도)

코스 상세정보

  • 시화호조력발전소사진

    시화호조력발전소/ 1코스

    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시화호조력발전소는 연간 50만 명이 사용할 수 있는 전력을 생산한다. 조력 발전소는 밀물과 썰물의 수위 차를 이용하여 전기를 생산하는 시설로써, 9m의 조수간만의 차가 발생하는 시화호는 국내 최적의 조력발전지로 평가받고 있다. 발전소 건립 시 발생한 토사를 이용하여 만든 ‘T-Light 공원’에서는 시화호조력발전소의 전경을 관람할 수 있다. 공원 안에는 식당, 커피숍 등의 휴게시설과 바다전망광장, 빛의 오벨리스크 기념탑 등이 있다. 다양한 공연도 볼 수 있어, 대부도 방문시 반드시 들러야 할 필수 관광코스로 자리매김하였다.

  • 대부도유리섬 사진

    대부도유리섬 / 2코스

    베네치아 유리공예로 유명한 이탈리아 북부 도시 무라노를 꿈꾼다! 대부도에 위치한 유리섬은 한국의 무라노를 꿈꾸는 곳으로, 지난 2012년 43,000㎡ 규모의 넓은 공간에 복합문화체험공간을 설립했다. 국내외 유명작가들의 작품이 전시된 유리조각공원과 미술관에서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. 또한 공연장에서 펼쳐지는 유리작가들의 제작시연을 볼 수 있을 뿐 아니라 유리 작품을 만들어 볼 수 있는 체험도 할 수 있다.

  • 대부도팬션타운 사진

    대부도팬션타운 / 3코스

    전원주택 마을 같은 전원적 풍경과 건물의 조화. 대부도팬션타운은 관광도시의 도시 대부도를 찾는 관광객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마련하여 고객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. 가족과 함께, 친구와 함께 찾을 수 있는, 숙박 시설을 넘어선 또다른 재미와 감동을 느낄 수 있는 테마 공간이다. 바다를 보며 산책할 수 있는 산책로가 있어 관광을 마치고 일행과 산책하며 하루의 피로를 풀 수 있다.

  • 도예체험 사진

    도예체험 / 4코스

    경기도청소년수련원 도자기 체험관은 국내 최고 수준의 전통 도자기 체험관으로 한 번에 약 600명 정도 수용 가능한 대규모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.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우리 전통문화인 도자기를 제대로 배울 수 있는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.

  • 대부해솔길 사진

    대부해솔길(1코스) / 5코스

    대부해솔길은 해안선을 따라 대부도를 한 바퀴 둘러볼 수 있는 산책길이다. 총 7개 코스 74km로 대부도의 자연 경관을 바라보면서 걸을 수 있다. 방아머리 선착장을 시작으로 구봉도, 대부남동, 선감도, 탄도항을 거쳐 대송단지까지 연결되어 있으며,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곳은 제1코스로 방아머리에서 돈지섬안길까지 이어지는 구간이다.

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?
  • 확인
페이지상단으로이동